게시판 카테고리내에 베스트글을 모아 보실 수 있습니다.
[1~2세 아이 정보] 베이비마사지(Baby Massage)
사랑이 2019-01-30 14:44:05 방문자 : 274

베이비 마사지에 대해 우리 같이 알아볼까요~?



베이비 마사지란,

아이를 부드럽게 어루만져 주고, 가벼운 터치를 해주며 엄마,아빠가 아기에게 애정을 전달하는 수단 중 하나인데요, 아기와의 특별한 정서적 교감을 위해 엄마,아빠가 해주어야 할 베이비 마사지가 아기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또한 언제 그리고 어떻게 아기에게 마사지를 해주어야 할 지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엄마,아빠가 해주는 베이비 마사지는?

아이를 부드럽게 어루만져 주고, 가벼운 터치를 해주는것!

사랑스러운 아기가 태어났을 때 대부분의 엄마, 아빠들은 아기를 껴안으며 자엽스럽게 피부 접촉을 하게 돼요. 베이비 마사지 역시 특별한 지식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우리의 부모님들이 대대로 해왔듯이 아이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날마다 규칙적으로 아기의 몸 전체를 부드러운 손길로 쓰다듬어주면 반사구를 자극해 육체적 정신적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베이비 마사지가 왜 좋을까요?

아기 피부의 감각 능력은 보는 것, 드는 것과 같은 다른 감각보다 훨씬 일찍 형성되어요. 막 태어난 어린 아이는 첫 경험을 촉각 또는 감각 능력의 도움으로 느끼게 되는데, 이런 감각 능력은 엄마나 아빠와의 피부 접촉을 통해서 점차 발달되어져 갑니다. 아기에게 있어서 엄마와의 부드러운 피부접촉이 갖는 힘은 상상 이상으로 커요. 그러한 피부 접촉 가운데서도 특히 베이비 마사지가 가장 효과적이랍니다

아기가 마사지를 받았을 때 후각과 피부감각을 통해 느끼는 자극은 신경회로를 거쳐 뇌를 자극해주고, 뇌 속에서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정서가 안정되고 쉽게 잠에 들 수 있답니다.

또한 엄마, 아빠와 아기의 유대감을 깊게 해주어 마음을 안정시켜 주기도 하지요. 그 밖에도 소화능력이나 배설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순환기와 호흡기능도 향상이 되어 체중이 늘어날 수 있어요.



베이비 마사지는 언제,어떻게 해주어야 할까요?

시간은 아침시간이 가장 좋아요^^

아이가 피곤해하면서도 잠을 잘 들지 못할때에 마사지를 해주면 도 좋습니다.

하루10분이 넘지 않아야 해요. 규칙적으로 하루 한번에서 두번정도 해주고, 시간은 짧게 간격을 길게 띄워서 진행해주세요.





출처 : 매일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