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내에 베스트글을 모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정보] 임신 초기 생활 수칙
흏흏 2019-02-08 14:56:01 방문자 : 292

임신초기는 조기 유산의 위험이 높은 시기이므로 매사에 조심하는 생활 습관이 굉장히 필요합니다.


5주경 전까지는 임신증세인 줄 모르고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1개월

-임신을 했다는 자각 증상이 거의 없으므로, 임신을 시도하고 있는 경우 배란 이후부터는 다음 생리예정일까지 약을 복욕하거나,엑스레이,CT 등을 조심해야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으로 충분하며 엄마가 먹는 음식은 곧 태아가 먹는다는 생각하며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잘 챙겨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애완동물과의 접촉은 초기엔 조심하셔야 합니다.


임신2개월

-뜨거운 목욕을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엄마의 체온이 올라가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입덧으로 속이 울렁거려 탄산을 찾게 되는데,탄산의 경우 체내 칼슘이 흡수되는것을 방해하는 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류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유산의 위험이 굉장히 높은 시기이므로 휴신을 추하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임신3개월

-임신을 하면 자궁이 커져 자궁을 누르기 때문에 방광염에 쉽게 걸립니다.

-되도록 순면으로 된 속을을 입어주는것이 좋으면 배를 충분히 가릴수 있는것으로 보온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몸을 차갑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양말,목도리등 보온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아랫배가 차가워지면 자궁 수축이 일어나 불완전한 태반의 착상을 야기하여 쉽게 태반이 떨어질 위험이 높습니다.




다들 조심하여 예쁜아이 순산해요^^


출처 : 매일아이